2021/06 20

바이낸스(Binance) 수수료 할인받고 회원가입하기 (40%는 사기)

바이낸스(Binance)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거래량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때는 바이낸스를 제외한 2등부터 9등까지 거래소의 거래량을 다 합쳐도 바이낸스에 미치지 못할 정도로 독보적이었는데요. 현재도 2등 거래소의 24시간 거래량의 2배는 거뜬히 뛰어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바이낸스는 압도적인 거래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폐의 대출과 스테이킹등을 지원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바이낸스에 가입할때 특정 링크를 통해 가입하거나 레퍼럴 코드를 기입하면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이 수수료 할인 링크는 20%에서 0%까지 다양합니다. 즉, 0%의 경우 이 링크를 통해 가입해도 어떠한 수수료 보상도 받을 수 없는데요. 종종 이 할인 비율을 정..

기타배경지식 2021.06.30

7월 암호화폐(비트코인, 클레이, 도지) 전망: 상승 가능성(6월 28일 분석)

*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된 글입니다. 비판적 사고를 유지하고 읽어주세요. 5월 대하락과 6월 G7 회의 등 굵직한 사건들이 지나가고 7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향후 암호화폐 시장 전망 Feat. 업비트 투자유의, G7 회의(6월 12일 분석)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G7 회담 이후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에 대한 낙관적 발언이 이어지며 일시 상승이 있었으나 중국에서 코인 거래계좌 동결 등 구체적 규제안이 나오며 상승분을 반납하고, 또 네가지 파생상품 만기일이 겹치는 네 마녀의 날(quadruple witching day)을 지나며 큰 틀에서 박스권 횡보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다가올 7월 중에는 상승장의 시작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일시 상승이 일어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

카이 프로토콜, 논란 및 의문 총정리 (Feat. 오지스, 리투아니아)

카이 프로토콜(Kai protocol)은 카이(KAI) 프로토콜: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바와 같이 클레이튼(Klaytn) 네트워크 기반의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6월 9일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익명의 팀'에 의해 개발된 카이 프로토콜은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 가격이 1달러가 되는것을 지향합니다. 그러나 USDT라는 담보기반 스테이블 코인이 1달러를 담보로 받고 1 USDT를 발행해 줌으로써 1 USDT의 가격을 1 달러로 고정하는 반면, 카이 프로토콜은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서 시장 논리를 따르는 사용자들에 의해 1달러가 맞춰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시장 상황에 따라 1달러를 목표로하지만 100달러가 될수도 있고 반대로 0.01달러가 될 수도 있는 것이 알고리즘..

클레이튼 2021.06.27

카이(Kai) 프로토콜, 관리자 시세조작 선동 논란

카이 프로토콜(Kai Protocol)은 클레이튼(Klaytn) 기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 카이(KAI) 프로토콜, 급락할 수도 있는 이유 를 통해 알고리즘 스테이블의 취약성과 급락 위험성에 대해 말씀드렸었는데요. 금일 오후 10시 11분경 프로젝트 관리자에 의한 가격 선동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논란은 카이 프로토콜 공식 텔래그램 방에서 프로젝트 관리자인 Kai Protocol CM이 '형들 나 쫄보라서 그런데 스카이 지금 들어가도 되는 가격입니까?' 라고 마치 관리자가 아닌 것처럼 대화를 올리며 시작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투자자들이 부계정으로 혼동하고 시세조작을 위해 선동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내보였습니다. 다음은 관련하여 카이프로토콜 관리자가 내놓은 입장입니다. 안녕하세요. Kai Proto..

클레이튼 2021.06.25

[최신] 플레어 네트워크 테스트넷 토큰 받는 법

지난 5월중에 플레어 네트워크 테스트넷인 코스톤 네트워크(Coston Network)가 출시되며 테스트용 토큰 받는 법을 플레어 네트워크: 테스트 넷 토큰 받는 법 에서 소개드렸었는데요. 얼마 전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커스텀 토큰 추가하는 부분에서 조금 바뀌어 소개드립니다. 이전 글의 3번만 건너뛰고 1번 끝까지 따라하신 후, 이 글을 보고 나머지 과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먼저 https://faucet.flr.finance/ 이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의 connet your wallet 버튼을 눌러 메타마스크를 연결해줍니다. 2. 메타마스크 연결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두번째 단계인 Claim tokens on Ropsten network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라운드 X, 클레이 탈세혐의 국세청 세무조사

21년 6월 20일 오후 4시 34분경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 X의 세무조사 속보가 나왔습니다. 요약하자면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기업과 임직원들에게 판매할때 기록을 제대로 남기지 않았기에 탈세로 판단될 요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탈세 혐의로 인해 세무조사 대상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클레이 가격은 1175원으로 속보 내용이 아직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사실로 밝혀지고 기사가 널리 퍼진다면 단기 악재가 될 수도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소식이 나오는대로 구독자 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합니다. 더 많은 글을 읽고 싶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CBDC 모의실험, 카카오 클레이튼 vs 삼성 Nexledger

한국은행은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오는 8월 시행할 모의시험 연구를 위한 용역파트너를 7월 중으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고, 이 입찰에는 삼성 SDS, LG CNS 뿐만 아니라 카카오와 네이버도 참가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한국은행에서 보도참고자료로 배포한 입찰공고를 캡쳐한 것입니다. CBDC 모의실험은 총 2단계로 이루어지는데 1 단계는 제조, 발행, 환수, 유통에 관한 부분이며 2단계는 유통 부문 확장과 규제 및 스마트 계약 통한 법 집행 지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카카오의 클레이(Klay) 코인을 접하신 분들은 CBDC 선정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구매하셨을 텐데요. 그러나 얼마 전 삼성 SDS가 모의실험의 제안요청서 자문을 ..

클레이튼 2021.06.16

니모닉, 시드구문, 백업구문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

현재 시중에는 메타마스크(Metamask), 카이카스(Kaikas), 트러스트 월렛(Trust Wallet) 등 다양한 전자지갑들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지갑이지만 주소를 생성할때면 공통적으로 거쳐야하는 과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백업(backup) 구문 저장입니다. 백업 구문 외에도 지갑에 따라서 시드(seed) 구문, 니모닉(mnemonic)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지만 이들은 12개의 영단어로 이루어져 있고 지갑 로그인에 사용되는 공통의 역할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가지 자주 혼동하시는 것이 비밀번호와 백업 구문(니모닉, 시드 구문)의 역할인데요. 비밀번호와는 별개로 백업 구문이 존재합니다. 비밀번호는 지갑을 새로 설치할때마다 백업 구문만 입력한다면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백업 구문이 있다..

기타배경지식 2021.06.14

향후 암호화폐 시장 전망 Feat. 업비트 투자유의, G7 회의(6월 12일 분석)

지난 5월 11일 클레이(Klay)는 언제 오를까요? 라는 글을 통해 클레이에 대해 분석해드렸습니다. 머지않아 클레이가 천원대까지 갈 거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실제로 클레이는 글을 썼던 당시 2600원대에서 계속 하락하여 현재 11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 6월 7일 향후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6월 7일 분석)이라는 글에서는 비트코인과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중국과 미국 이슈로는 더이상 급락이 없을 거라 분석해드렸는데요. 실제로 글 작성 이후 중국 채굴 금지와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가 추가로 발표되었지만 말씀드렸던 것 처럼 큰 변화 없이 3천만원 후반~4천만원 초반 박스권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클레이와 전체 암호화폐 시장 관련 중요 뉴스가 동시에 나와서 둘의 ..

플레어 네트워크 입문자를 위한 총정리

"요약하자면, 플레어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며,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하다. 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필요한 다른 네트워크 자산이 플레어 네트워크에 들어와 사용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스파크 토큰이 많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심지어 플레어 네트워크는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낮다. 따라서 널리 쓰일 가능성이 높으며 스파크 토큰의 가격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로 돈을 벌 수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s)란? 21년 6월말에서 7월말 사이 출시될 예정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플레어 네트워크 외에도 기존에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리플(Ripple), 클레이튼(Klaytn) 등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존재했습니다.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