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어네트워크

플레어 네트워크 입문자를 위한 총정리

스리포터 2021. 6. 11. 08:14

Flare Network의 상징 로고.

"요약하자면, 플레어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며,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하다. 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필요한 다른 네트워크 자산이 플레어 네트워크에 들어와 사용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스파크 토큰이 많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심지어 플레어 네트워크는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낮다. 따라서 널리 쓰일 가능성이 높으며 스파크 토큰의 가격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로 돈을 벌 수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s)란?

21년 6월말에서 7월말 사이 출시될 예정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플레어 네트워크 외에도 기존에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리플(Ripple), 클레이튼(Klaytn) 등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존재했습니다. 리플(Ripple) 회사에서 이들의 단점을 개선, 보완하고자 플레어 네트워크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했습니다. 따라서 플레어 네트워크는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고 매우 흥행할거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는 이더리움(ETH)을, 리플 네트워크에서는 리플(XRP)를 기본 토큰으로 사용하는 것처럼, 플레어 네트워크에서는 스파크토큰(FLR)을 기본 토큰으로 사용합니다.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차별점은?

기존의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비교하여 플레어 네트워크는 몇가지 차별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먼저 플레어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고,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토큰도 'F 자산'이라는 형태로 플레어 네트워크에 들어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 처리 속도는 높이고 수수료는 낮추었으며 새로운 합의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토큰들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플레어 네트워크는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디앱(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이라 불리며 이 위에서 작동하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플레어 네트워크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라면, 디앱은 거기서 작동하는 어플리케이션들입니다. 대표적인 디앱으로는 플래어 파이낸스(Flare Finance)라는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와 FTSO(Flare Time Series Oracle)이라는 스파크토큰 가격예측 시스템, 그리고 Sparkles라는 NFT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 스파크토큰(FLR) 활용 법

플레어 네트워크: F 자산 발행 하기 (XRP, FLR, FXRP)

플레어 네트워크: FTSO(Flare Time Series Oracle)

플레어 네트워크: 디파이(DeFi) 참여하기 

플레어 네트워크 NFT: Sparkles

 

플레어 네트워크에서 코인 얻는 방법

매장량이 정해진 비트코인을 연산을 통해 채굴하는 것과는 달리 스파크 토큰은 45,827,728,412 개의 스파크 토큰을 리플 홀더에게 에어드랍 했습니다. 즉 비트코인 채굴과 같은 개념이 플레어 네트워크에는 없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에서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디파이나 FTSO에 참여해 보상으로 받아야 합니다.

 

플레어 네트워크 향후 일정

플레어 네트워크는 2020년 12월 12일 리플 스냅샷을 찍었고, 출시와 함께 당시 리플 보유자에게 스파크 토큰을 에어드랍할 예정입니다. 출시 날짜는 21년 6월말에서 7월중이라고 공지가 나왔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전체 에어드랍 물량의 15%를 지급하고, 남은 85%는 30개월에 걸쳐 조금씩 나눠 지급할 예정입니다. 비트루(Bitrue), 폴로닉스(poloniex), 지비(ZB)에서 에어드랍 전에 스파크 토큰을 살 수 있습니다.

비트루(Bitrue)에서 리플(XRP)로 스파크토큰(FLR) 거래하기

스파크토큰(FLR) 거래소 비트루(Bitrue), 지비(ZB), 폴로닉스(Poloniex) 비교

 

요약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다면 스마트 컨트랙트, 디파이 등의 용어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이 어렵다면 이 내용만 꼭 기억해주세요.

"요약하자면, 플레어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며,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하다. 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필요한 다른 네트워크 자산이 플레어 네트워크에 들어와 사용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스파크 토큰이 많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심지어 플레어 네트워크는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낮다. 따라서 널리 쓰일 가능성이 높으며 스파크 토큰의 가격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로 돈을 벌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호화폐 관련 용어 모음

플레어 네트워크 용어 정리

디파이(DeFi)와 비영구적 손실: 클레이스왑(KlaySwap)으로 알아보기

플레어 네트워크: 테스트 넷 토큰 받는 법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합니다.

 더 많은 글을 읽고 싶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