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카이(Kai) 프로토콜, 관리자 시세조작 선동 논란

스리포터 2021. 6. 25. 23:49

카이 프로토콜(Kai Protocol)은 클레이튼(Klaytn) 기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  카이(KAI) 프로토콜, 급락할 수도 있는 이유 를 통해 알고리즘 스테이블의 취약성과 급락 위험성에 대해 말씀드렸었는데요. 금일 오후 10시 11분경 프로젝트 관리자에 의한 가격 선동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논란은 카이 프로토콜 공식 텔래그램 방에서 프로젝트 관리자인 Kai Protocol CM이 '형들 나 쫄보라서 그런데 스카이 지금 들어가도 되는 가격입니까?' 라고 마치 관리자가 아닌 것처럼 대화를 올리며 시작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투자자들이 부계정으로 혼동하고 시세조작을 위해 선동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내보였습니다.

 

다음은 관련하여 카이프로토콜 관리자가 내놓은 입장입니다.

안녕하세요. Kai Protocol 입니다.

먼저 갑작스러운 CM 계정을 통한 개인적인 채팅으로 많은 분들께 오해와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소통 채널 서브 관리자의 개인적인 채팅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와 금일 공지드린 신규 서비스에 대한 신뢰 역시 큰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해당 관리자에 대해서는 중징계 처리를 진행하고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메인 관리자 1명만 채널을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상황으로 실망하신 여러분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드리며 개선되고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이(KAI) 프로토콜, 급락할 수도 있는 이유

 

카이(KAI) 프로토콜, 급락할 수도 있는 이유

어제 6월 9일 출시된 최초의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카이(KAI) 프로토콜은 1달러에 가치가 고정되는 것이 목표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가격이 111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blockchainlaboratory.tistory.com

 

카이 프로토콜, 논란 및 의문 총정리 (Feat. 오지스, 리투아니아)

 

카이 프로토콜, 논란 및 의문 총정리 (Feat. 오지스, 리투아니아)

카이 프로토콜(Kai protocol)은 카이(KAI) 프로토콜: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바와 같이 클레이튼(Klaytn) 네트워크 기반의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6월 9일 처음 출시되

blockchainlaboratory.tistory.com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합니다.

 더 많은 글을 읽고 싶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