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배경지식

코인 정보 사이트 모음

스리포터 2021. 7. 1. 07:10

현재 블록체인 시장은 암호화폐, 코인, 가상자산, 가상화폐, cryptocurrency, 토큰 등 용어가 통일되지 않고 혼용되고 있기 때문에 검색해서 정보를 얻는 데 다소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괜찮은 정보 사이트들을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블록체인허브 (https://blockchainhub.kr/)
블록체인허브의 가장 큰 장점은 코인과 관련된 일정을 캘린더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장, 파트너쉽/제휴, 에어드랍/스냅샷, 하드포크, 공개/출시, 밋업/세미나 등의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12월 12일에 리플 스냅샷을 놓쳐 너무 아쉬우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 사이트를 참고한다면 앞으로 스냅샷 및 에어드랍 일정을 놓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FOMC 회의 의사록 공개 등 다양한 이슈에 관한 일정도 나와 있기 때문에 틈틈이 확인하면 시장을 분석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허브 캘린더 캡쳐.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블록체인허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1 페이지 > 블록체인허브 (blockchainhub.kr) - 블록체인 암호화폐 포털 커뮤니티

블록체인,비트코인,이더리움,ICO,가상화폐,4차산업혁명,코인마켓캡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록체인 포털 입니다.

blockchainhub.kr

 

2. Cryptopanic (https://cryptopanic.com/)

크립토패닉(Cryptopanic)은 전 세계의 유명 암호화폐 관련 기사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한번에 정리하여 띄워주는 사이트입니다. 화면의 절반을 나눠 1번으로 표시된 왼쪽 구역에는 헤드라인들을 모아두었고, 해당 헤드라인을 클릭하면  2번으로 표시된 오른쪽 부분에 보다 자세하게 나오며 클릭시 원문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만 참고해도 국내 포털이나 코인데스크 등의 번역 기사보다 훨씬 빠르게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생명인 시장이므로 알아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ryptopanic 화면 캡쳐.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Cyptopanic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ryptoPanic - If you're going to panic, panic early.

News aggregator platform indicating impact on price and market for traders and cryptocurrency enthusiasts.

cryptopanic.com

 

3. 트레이딩뷰 (https://www.tradingview.com/)
트레이딩뷰(tradingview)는 암호화폐 차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접속하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에 암호화폐 이름이나 기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무수히 많은 종류와 다양한 출처의 차트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각종 증권 지수들과 환율 등 거래에 필요한 모든 차트를 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adingview 캡쳐

 

위의 검색창에서 코인베이스에서 제공하는 BTC/USD 차트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러면 해당 차트가 열리고 좌우로 매우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툴바에는 알람, 뉴스, 전체채팅, 비밀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고 왼쪽 툴바에는 차트에 선을 긋거나 텍스트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차트 분석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료모델과 무료모델이 있지만 아래같은 무료 기능만으로도 웬만한 사람들은 다 쓰지 못할 정도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rading view 캡쳐.

4. Fiatleak (https://fiatleak.com/)
전 세계의 코인 거래량등 코인의 흐름을 지도에 코인 심볼의 크기, 속도 등으로 나타내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우측 상단의 지구 모양 아이콘을 눌러 국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의 하드포크 소식이 전해지며 거래량과 가격이 급등했는데요. 실제 아래 사이트에보면 이더리움 클래식의 아이콘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시 채팅기능까지 활용하여 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fiatleak 캡쳐.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fiatleak | us dollar

 

fiatleak.com

 

5. 피드토스(https://feedtoss.com/)
피드토스에서는 암호화폐 종류별로 소식을 모아 카드 형태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각 카드를 클릭하면 세로로 긴 창 하나가 뜨는데요. 그 팝업창 하나에서 차트와 뉴스, 트위터 등 실시간 정보는 물론 공포지수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에 방해되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별로 카드를 클릭하면 왼쪽과 같이 작은 창이 뜬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피드토스(feedtoss)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feedtoss.com/

 

feedtoss.com

 

필요한 사이트가 있다면 즐겨찾기에 추가해두시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합니다.

 더 많은 글을 읽고 싶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