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카이카스(Kaikas), 클립(Klip) 지갑 만들기

스리포터 2021. 6. 2. 08:47

카이카스(Kaikas)는 클레이튼(Klaytn) 네트워크를 개발한 그라운드 X에서 제공하는 클레이튼 지갑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kaikas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공자가 GroundX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크롬 웹스토어에 Kaikas 검색

 

들어가서 추가하기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Kaikas 추가 화면

설치한 카이카스 지갑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밀번호를 눌러주고 생성 버튼을 누르면 아래 두번째 사진처럼 시드구문 백업 화면이 나옵니다. 눈 모양 버튼을 누르면 12개의 영어 단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12단어는 절대 유출되서는 안되며 이 12단어를 안다면 비밀번호를 몰라도 내 지갑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기기에 보관하는 것도 보안상 완벽하지는 않아 종이에 적어 보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나 이 경우 분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파일로 다운하려면 파일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고, 따로 보관하려면 다운로드 없이 진행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운로드 하지 않고 넘어가더라도 시드 구문 보기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는 지금 설치한 컴퓨터에서만 사용하는 것으로, 재설치하거나 다른 컴퓨터에 설치한다면 이 시드구문을 치고 인증을 해야 다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드 구문이 진짜 비밀번호라 할 수 있습니다.

카이카스 계정 생성 법

 

지갑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클레이(Klay)밖에 보이지 않기에 좌측 상단의 토큰 목록을 눌러 토큰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토큰 추가 버튼을 누르면 클레이튼 네트워크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토큰 목록이 보입니다. 원하는 토큰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른후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 줍니다.

카이카스 토큰 추가 법

 

카이카스는 PC에서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클레이튼 지갑은 카카오톡에 자체적으로 삽입된 클립(Klip) 지갑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하단 점 세개를 눌러 더보기 메뉴로 들어간뒤, 우측 하단의 전체 서비스 메뉴를 눌러 줍니다. 전체서비스의 우측하단에 클립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카카오 계정으로 바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클립 지갑 들어가는 법

 

각 전자지갑마다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다릅니다. 쉽게 말해 클립과 카이카스 지갑에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영 찾을 수 없습니다. 꼭 클레이튼 계열의 토큰만 전송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추구합니다.

 더 많은 글을 읽고 싶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