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2

클레이튼 NFT 만드는 법 총정리(마이템즈, 크래프터스페이스, 오픈씨, 민팅)

* 들어가기에 앞서, 클레이튼 기반 NFT를 만들기 위해서는 클립, 카이카스와 같은 전용 지갑이 있어야 편합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아직 지갑이 없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지갑을 만들어주세요. 카이카스(Kaikas), 클립(Klip) 지갑 만들기 카이카스(Kaikas), 클립(Klip) 지갑 만들기 카이카스(Kaikas)는 클레이튼(Klaytn) 네트워크를 개발한 그라운드 X에서 제공하는 클레이튼 지갑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kaikas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공자가 GroundX인지 꼭 확인해 blockchainlaboratory.tistory.com 클레이튼과 NFT란? 디지털 그림 하나가 몇십억에 팔렸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최근 NFT 열풍이 불며 NFT가 뭔지는..

클레이튼 2022.03.02

클레이스왑 하는 법(스테이킹, Drops, Ecopot, 스왑) 총정리

들어가기에 앞서, 클레이스왑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코인 지갑이 필요합니다. 혹시 아직 없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지갑을 생성해주세요. 카카오톡에 자체 내장된 클립(Klip) 지갑의 경우 별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카이카스(Kaikas), 클립(Klip) 지갑 만들기 카이카스(Kaikas), 클립(Klip) 지갑 만들기 카이카스(Kaikas)는 클레이튼(Klaytn) 네트워크를 개발한 그라운드 X에서 제공하는 클레이튼 지갑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kaikas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공자가 GroundX인지 꼭 확인해 blockchainlaboratory.tistory.com 글의 순서 클레이스왑이란? 클레이스왑 기능 1: LP 예치 & 스왑 클레이스왑 기능 2: 스테이킹 클레이..

클레이튼 2022.03.01